재테크·경제이야기/재테크·경제뉴스

불황기 극복을 위한 방법은 바로 '마케팅'에 있다

소호허브 용인소호오피스 비상주사무실 2008. 10. 23. 18:17

최근 중소기업중앙회의 설문에 따르면 경영자의 96%가 현재 한국경제를 위기상황으로 진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발 금융 위기, 환율 급등, 주가 폭락 등... 우리 경제를 위협하는 좋지 않은 상황들만이 가득한 듯 보입니다. 하지만, 예로부터 ‘영웅은 난세에 탄생하고, 진가는 한계에서 보여진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불황기일수록 '스타 기업', '스타 인재'의 탄생 기회는 더욱 더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마케팅'의 중요성이 회자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극심한 불황기에서도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통해 국내 밥솥시장 점유율 1위로 등극한 ‘쿠쿠’, 불황기 매출 신장을 위한 세트 메뉴 개발을 통해 한 단계 도약했던 ‘맥도날드’ 등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경제 위기 속에서 차별적 마케팅 전략을 통해 성공한 기업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