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사무실·소호천국/소호사무실임대

소호사무실과 일반사무실임대시 비용비교분석

소호허브 용인소호오피스 비상주사무실 2008. 11. 3. 11:13

소호사무실과 일반사무실임대해서 사무실꾸밀경우 비교해 봤읍니다.

 

SOHO비즈니스센터와 사무실임대 비교 : 1인실기준

 

일반사무실임대

(실평수10평)

SOHO 비즈니스센터

(실평수3~5평)

초기

시설

투자비

임대보증금

1000~2000만원

없음

인테리어

500~10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사무기기 및 사무용품

15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보안장비

10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냉난방시설

100~200만원

추가비용없이 구비됨

기타고려사항

 

원상복구비용

이전시 인테리어이전불가

오히려(원상복구비)

500~1000원상복구비필요

없음

 

추가비용없음

고정

비용

 월사용료

(월임대료)

100~150만원

30~40만원(1~2인실기준)

인터넷/전기료/청소/관리비/보안시스템/복사기렌털

20~50만원

없음

사무보조

직원

직원 채용시

150~200만원

-월비용없음

-기본사무보조 지원

(전화,우편물,팩스,서류작성등

기타

환경

대회의실/소회의실/접견실

10평내 4-5평크기의

소형미팅룸 구성 어려움

 

1.대형10평이상의 대회의실 및 소회의실까지 무료이용

2. PROJECTOR등 고급회의 및 데모환경 구비

휴게실

없음

있음

사무환경

상가내 단독 사무실로서 환경 미비

SOHO전용 사무실 환경으로 매우 적합

공용정보

제공

없음.

추가투자필요

공용정보실 및 정보관련 신문/잡지 공용 제공

사업정보

교류

불가

SOHO업체간 정보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