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주사무실임대

사업자등록용 소호사무실 비과밀 성장관리권역 교통이 중요한 이유

소호허브 용인소호오피스 비상주사무실 2020. 10. 31. 14:22

여러가지 이유로 공간은 거의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지만 법인설립 사업자등록 하는데 필요한 사무실이 필요한 경우 활용하는 사무실이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 입니다.

 

그런데 비상주사무실 어디에 설립하는지에 따라 세금이 달라지고 중소기업지원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으니 성장관리권역인 용인시에 소재하면서 교통이 편리하여 접근성이 좋은 SOHO허브와 같은 소호사무실에 사업자등록을 하는 것이 유리한 이유에 대해 알아 봅니다. 

 

 

사업자등록에  소호사무실이 필요한 이유

아무리 작은 기업이라도 우리나라에서 사업을 하려면 사업자등록을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건 법인사업자건  매출에 대해 세금계산서도 발행하고 발생한 소득에 대해서는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법인으로 사업체를 만들것이나 개인사업체로 만들것이냐는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결정하여 법인을 설립하든 아니면 개인사업체로 만들던지 결정한뒤 중요한 것은 사업자등록을 해야 국내에서 수익이 발생하는 기업으로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법인사업자건 개인사업자건 필요하든 필요하지 않든지 사업자의 본거지에 대한 주소지가 필요한 것이며 일반적으로 상가,사무실,오피스텔등을 임대한 뒤 그 주소를 법인이나 개인사업자의 본거지로 신고하여 사업자등록을 하게 됩니다.   즉 사업자등록에 필요한 제일 중요한 구비서류가 주소지를 입증하는 서류가 됩니다.

 

그런데  간이 별로 필요하지 않지만 법인사업자나 개인사업자를 등록할 필요가 있을 경우 활용하는 것이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입니다.

 

공간은 필요없는데 사업자등록이 필요한 경우!

여러가지 이유로 공간은 필요하지않거나 혹은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음에도 법인사업자나 개인사업자등록을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사례1 사업초기 사무실의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

회사설립초기 구지 사무실에 오래 있거나 하기보다는 고객을 만나고 외부영업위주로 사업을 하게 되는 경우 비싼 공간을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임대하여 법인사업자난 개인사업자등록용으로 사용할 경우 입니다.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하면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으면서도 필요할 때마다 사무실과 사무공간도 활용하고 미팅이나 회의를 할 공간도 생기며, 우편물이나 택배관리등도 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입니다. 물론 비용도 월10만원 미만으로 저렴하게 사무실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니다.

 

사례2 지방 회사의 수도권주소지가 필요한 경우

지방회사나 위치가 먼 곳에 본점이 있는 회사가 수도권주변으로 이전을 고려 할 경우 구지 비싼 공간임대료를 내면서 잘 활용하지도 못하는 사무실이나 오피스텔을 임대하는 것보다는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 합니다.

 

사례3 과밀억제권 기업이 비과밀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전이 필요한 경우

서울,성남,수원,분당등 과밀억제권역내의 기업이 각종 세금중과세나 중소기업지원에 있어 수도권과밀억제권역내의 기업인 이유로 불이익을 피하고자 하는 경우 수도권과밀억제권역과 인접한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전할 경우에도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사례4 공간은 활용하고 있는데 법인설립,사업자등록이 어려운 경우 해결책

친구나 지인의  사무공간을 작게 무료로 사용하고 있는데 사업자등록을 하려 했더니 그 공간에는 결격사유로 사업자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책으로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례5 집으로 된 사업장주소를 저렴하게 이전하고 싶을 때

요즘은 나홀로창업이나 부업을 위해 업종마다 차이가 있지만 집으로 사업자등록을 할 수도 있지만 사업자등록 주소지가 집주소로 되있는 경우 개인의 집주소정보가 노출되는 문제와 더불어 대외적으로도 집주소로된 사업자라면 신뢰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지요.   근무는 홈오피스로 집에서 하더라도 사업자등록주소지를 다른 곳으로 하고 싶다면 활용할 수 있는게 소호사무실의 비상주사무실 입니다.

 

비과밀 성장관리권 사업자등록 교통이 좋은곳 주소지가 중요한 이유

비상주사무실 선택시 비과밀 성장관리권역내의 교통이 좋은 곳이 중요한 이유도 알아 봅니다.  

 

비과밀 성장관리권의 중요성

정부에서는 수도권기업의 집중을 막고 국토의 균형발전을 위해 서울,수원,성남,분당등 수도권가장 인구밀도가 많은 곳에서 사업자등록을 하는 기업에게는 각종 세금중과세와 중소기업지원에 있어서 불이익을 주어 가능하면 기업이 이 권역밖에 설립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성장관리권역이란 바로 수도권과밀억제권역과 인접하였지만 과밀억제권주위의 지역을 지칭하고 이곳에 설립되는 기업들은 세금 중과세도 없고 각종 불이익등이 없으므로 대개 이런 곳에서 법인사업자나 개인사업자를 등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런데 성장관리권역중 교통이 가장 편리한 곳이 수도권 분당선 죽전역 부근에 위치한 용인 SOHO허브와 같이 접근성이 좋은 곳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 봅니다.

 

비과밀 성장관리권역 접근성이 중요한 이유

접근성이 중요한 이유는 객관적으로 볼때  사업장으로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위치인지가 중요하고 아울러 실제로 필요할 때 마다 상담이나 중요업무를 볼수 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수도권에서 2시간내외의 거리에 있는 위치인데 사업장주소지라면 그 누가 보더라도 이상하게 보게 되며 심지어는 유령기업이라고 판단하여 의심의 눈초리로 집중관리대상이 되기도 하므로 거리가 가까우면서 시설이 좋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naver.me/FPa1Pnhw

 

네이버 지도

SOHO허브

map.naver.com

얼마전 MBC PD수첩에서 보도된 부동산법인의 경우 수도권 성장관리권역이지만 너무 먼위치에 설립되어 유령법인처럼 한번도 다녀갈수없는 위치에 있는 곳에 설립되 연예인들이 유령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점을 지적하였습니다. 이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는 방법이 성장관리권역이지만 가깝고 실제 방문도 하며 기업활동의 증빙자료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한데 방문하기에 너무 먼 위치의 소호사무실 비상주사무실이라면 위치자체로 그런것이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기에 가깝고 접근성이 좋은 곳 선택이 중요합니다.

 

성장관리권역 소호허브 강남역-죽전역 25분

이런 접근성으로 볼때 강남역에서 전철로 25분 내외인 죽전역에서 5분거리인 소호허브의 입지는 그야말로 최적의 비과밀 성장관리권역 비상주사무실이라 편리하다는 입주사들이 한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성장관리권 비상주사무실 선택시 기타 고려해볼 사항

 

기타고려 1 : 시설과 업력

접근성이외에도 소호사무실의 시설이나 업력등도 고려해야 하는데 무늬만 소호사무실인양 꾸며놓고 대량 비상주사무실 모집후 잠적해 버리는 사례도 나오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제대로된 시설과 업력이 오래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기타고려2 : 소유주가 운영하는 소호사무실

아울러 임차인지위의 소호사무실이라면 반드시 비상주사무실계약외에도 전대동의서가 필요한데, 전대동의서란 소유주가 임차인지위의 소호사무실업체가 재임차하는 비상주사무실계약에 대해 동의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임차인이 재임차하는 것을 전대라 하는데 이에대해 소유주로부터의 동의절차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 임차인 지위의 비상주사무실 제공업체가 과연 시설을 제대로 할 수 있는지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임대차계약기간이 중료되면 모든 시설을 원상복구해줘야 할 의무가 있는 임차인이 제대로 시설을 할 수 있을까요?   사실상 불가능할 수 밖에 없어 결국 무늬만 비상주사무실로 운영될 수 밖에 없습니다.

 

기타고려3 : 사무실 운영기간

설립되지 얼마 안된 비상주사무실의 경우 언제든지 폐업이나 사업을 종결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여기에 입주한 비상주사무실의 경우는 본거지가 사라질 수 있지요.  따라서 장기간 운영중인 비상주사무실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SOHO허브의 경우 13년째 운영중인 점을 고려하여 이와 유사한 장기간 운영중인 곳과 계약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전문가들의 조언 입니다.

에피로그 : 저렴하지만 안전한 비상주사무실로 부자되세요

아무쪼록 저렴한 사업자등록용 소호사무실 비과밀 성장관리권역 교통이  중요한 이유를 꼭 참조하셔서 저렴하면서도 효율적이지만 안전한 SOHO허브와 같은 비상주사무실을 주변에서 선택하셔서 후회없는 사업을 영위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