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허브의 이야기

법인설립사무실 : 수도권과밀억제권역 보다 성장관리권역 비상주사무실 선택으로 효율과 절세 팁

소호허브 용인소호오피스 비상주사무실 2020. 11. 29. 10:58

법인설립사무실 성장관리권역 용인비상주사무실 절세와 효율성 활용법

법인설립사무실 찾는 분이라고 수도권과밀억제권에 대한 이해후 법인설립소재지 사무실을 선택하는게 필요하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을 팁으로 챙겨 보세요

 


법인설립사무실 필요한 이유

법인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법인이 설립될 주소지가 필요하고 그 주소지를 위해서 사무실을 찾게 됩니다.

법인설립등기시 그 법인이 존재하는 위치를 입증하는 자료로서 사무실임대계약이나 오피스텔, 상가임대계약후 그 주소지로서 법인의 등기를 하게 됩니다.

 

문제는 이런 법인설립이 필요하지만 공간은 거의 필요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가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공간은 필요없는데 법인등록이 필요한 경우 사례 !

일반적으로는 법인의 사무나 업무공간도 활용하면서 법인의 소재지를 선택하게 되지만,

 

공간은 거의 필요없지만 법인설립에 필요한 사무실만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공간보다는 법인설립에 필요한 주소지정도로만 활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 입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공간은 필요하지않거나 혹은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음에도 법인사업자나 개인사업자등록을 해야 경우가 있습니다.

 

사례A 사업초기 사무실의 거의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

법인설립초기일 경우는 공간을 거의 사용하지 못하거나 제대로된 영업을 없기에 사업초기에는 저렴하게 사무실공간보다는 법인설립을 놓고 여러 준비단계에 비싼 사무실대신 저렴한 대안을 찾는 경우 입니다.

 

 

사례B 지방 법인의 수도권 법인주소지가 필요한 경우

지방에 본점이 있는 법인이 수도권으로 법인주소 이전을 고려 경우

 

사례C 과밀억제권 법인이 비과밀 성장관리권역으로 법인주소 이전이 필요한 경우

정부가 지정한 수도권과밀억제권역내에 설립된 법인의 경우 세제상 불이익이 있고 중소기업지원에 있어 수도권과밀억제권내 설립된 법인이기 때문에 불이익이 있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수도권과밀억제권역과 인접한 성장관리권역으로 이전할 경우

 

사례D 공간은 있는데 법인설립,사업자등록에 제약이 있는 경우

사무공간이나 업무공간은 문제 없는데, 법인등록후 사업자등록을 하려니 건물용도나 기타 다른 사업자등록등이 되있어 불가피하게 법인주소지만 이전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례E 집으로 법인 주소를 이전 경우

소호족들의 경우 업종마다 차이가 있지만 집주소로 법인설립이나 사업자등록도 수도 있지만 법인주소지가 집으로 되있는 경우 집주소정보가 노출되는 문제 대외 신뢰성이 낮아지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근무장소보다는 법인주소를 이전하고 싶은 경우

 

공간이 거의 필요없는 법인설립사무실 선택시 비과밀 성장관리권  교통이 좋은 주소지가 중요한 이유

위에 언급된 사례에 포함되는 법인설립사무실을 수도권에서 고려한다면 반드시 아래 사항은 고려한뒤 법인설립이나 이전용 사무실을 선택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수도권 비과밀억제권 성장관리권의 중요성

정부의 수도권기업집중 해소를 위한 정책으로 서울,수원,성남,분당등 수도권과밀억제권역이라는 수도권에서 가장 인구밀도가 많은 곳에서 설립되는 법인에게는 각종 세금중과세와 중소기업지원에서도 불이익을 주어 가능하면 권역밖에 설립되도록 유도하여 국토의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성장관리권역은 수도권과밀억제권역과 인접하였지만 과밀도가 낮은 곳으로 이곳에 설립이나 이전해오는 법인에게는 세금 중과세도 없고 각종 불이익을 없게하여 자연스럽게 수도권이 균형있게 발전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다만 성장관리권역중에서 너무 외곽지역이나 교통이 불편한 곳은 여러면에서 업부에 불편하므로 권역중 가깝고도 교통이 가장 편리한 곳이 가장 효율적이겠죠?

이점에서 수도권 분당선 죽전역 부근에 위치한 용인 SOHO허브의 접근성과 교통이 접근성이 돋보이는 이유인데, 과연 접근성과 교통이 중요한 이유를 알아 봅니다.

 

성장관리권역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곳이 중요한 이유

접근성이 중요한 이유는 실질적으로 활용할 있는 위치인지가 중요하고 아울러 실제로 필요할 마다 상담이나 중요업무를 볼수 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가격만 저렴하면 되는거 아니냐라고 생각하시는데 관점을 바꿔서 그 법인을 바라보는 고객과 관공서 등에서 볼 때 거주지에서 법인소재지까지 거의 업무가 불가능한 위치라는 것을 보면 신뢰성측면에서 심각한 문제가 노출이 됩니다.

만약 거주지에서 2시간이넘는 거리에 있는 법인사무실 위치라면 누가 보더라도 이상하게 보게 되며 심지어는 유령기업으로 의심받을수 있습니다.

아래 소호허브의 위치를 거주지로부터 확인해 보세요. 강남역에서 죽전역까지 전철로 25분내외 거리 입니다. 죽전역에서 도보5분거리인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가 편리한 이유입니다.

naver.me/FPa1Pnhw

 

얼마전 유명연예인 부동산법인문제 보도에서 유령법인이라고 지적된 점은 실질적으로 법인소재지를 방문할 없을 정도의 위치와 환경인 곳에 법인소재지가 있었기 때문인점도 기억해 두세요.

 

법인소재지 주변에서 사업활동의 중요성

신중하고 조심스런 분들은 혹시라도 문제될 상황을 대비해서 법인소재지 주변에서 적극적인 사업활동을 진행하고 실제 법인주소지주변에서 업무관련 활동과 비용증빙을 적법하게 구비해서 혹시라도 문제될 상황을 미리미리 대비하여 불필요한 의심요소자체를 미리 대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중요항 상담이나 미팅 혹은 정기적 방문을 통해 법인소재지에서의 기업활동을 하여 혹시라도 문제될 소지자체를 대비하는 분도 많습니다.

이런 활동을 위해서는 수도권이지만 가깝고 교통이 편리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입니다.

 

법인설립사무실로 용인비상주사무실 활용법

위의 내용을 숙지하셨다면 법인설립사무실로서 용인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하는 활용 팁도 꼭 기억해 두세요

 

용인비상주사무실로 법인설립사무실 활용팁

위에 설명드린 데로 법인설립을 위해서 공간을 별로 필요 없지만 주소지가 필요한 경우 비싼 오피스텔이나 사무실임대, 상가임대를 통해 사용하지도 못하는 공간임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런 법인들에게 필요한 환경과 시설을 잘 구축하여 저렴하게 법인설립사무실의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용인비상주사무실 입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이 법인설립사무실이 될 수 있는 이유

용인비상주사무실은 용인소호사무실 혹은 용인소호오피스라 불리는 작은규모의 사무실들을 다수 보유하여 소기업,소상공인이 컴퓨터하나만 가지면 모든 업무를 볼수 있도록 작은사무실사무공간과 사무지원시설들을 완벽하게 갖춘 새로운 개념의 사무실 및 사무환경제공 서비스 입니다. 그런 사무실의 작은 공간을 제공받는 계약을 체결하고 그 예약으로서 오피스텔임대나 사무실,상가임대를 대체하는 것이기에 법인설립사무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사무실들 보다는 매우 저렴하면서도 필요할 때 마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지요.

 

용인소호사무실 이해

위에 설명드린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소호사무실의 시설과 환경을 잠깐 둘러보고 이해해 보세요

소호사무실의 장점은 위 사진의 내용과 같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 모든 것이 준비되 있어서 컴퓨터 하나만 있으면 모든 업무가 가능하게 준비된 것입니다.

각입주사의 업무공간에는 위 시설들이 미리 준비되 있어서 소상공인,소기업들이 이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공용무료 시설들이 제공되 회의실,휴게실,첨단사무환경이 무료인 점도 중요 합니다. 

 

 

 

공간필요없는 법인설립사무실 로 최적인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

위 내용을 요약하자면 공간이 필요없는 법인설립사무실 이 필요할 경우는 용인비상주사무실을 활용하는 꿀팁을 활용해 보세요

 

 

에필로그 : 어려워진 경제환경 법인설립비용부터 아껴보세요

소상공인,소기업의 사업환경이 더욱 어려워지는 요즘 코로나19까지 더해져서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법인설립사무실 비용도 아끼면서 절세까지 고려하는 꿀팁을 꼭 기억해 두셔야 하는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