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허브의 이야기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개념 및 의미 : feat.수도권과밀억제권역

소호허브 용인소호오피스 비상주사무실 2024. 1. 18. 18:24

이번 포스팅은 창업중소기업세액감면이나 법인의 등록세 취득세 중과세와 연관있는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개념 및 의미를 알아보고 수도권과밀억제권역과 기업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아 봅니다.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이전을 고려하시는 기업중 수도권에서 절세되면서 불이익이 없는 지역에 법인본점소재지나 사업장소재지 주소지로서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을 고려 중이시라면 꼭 이 포스팅을 참조해 보세요.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의 의미와 중요성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의 정확한 표현은 비과밀억제권역 비상주사무실을 뜻하는 것입니다. 비상주사무실중에서 비과밀을 찾는 다는 의미는 과밀억제권역이 아닌 곳중에서 편리하고 안전한 곳을 찾는다는 뜻입니다.  이걸 찾는 이유는 수도권 여러가지 불이익과 중과세 문제의 해법이기 때문입니다.

 


비과밀의 의미 : 비과밀억제권역

 

창업을 하는데 대부분 수도권 주소지를 가진 기업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하지만 이런 공통적인 수요로 인해 수도권은 인구와 기업의 과밀화로 인한 문제가 생겨서 정부에서는 수도권정비계획법에 따라 수도권 중에서 과밀억제권역에 해당하는 서울,수원,성남,분당등 인구밀집지역에 대해서는 과밀억제권역으로 지정해 이곳에서 창업, 회사이전, 사업자등록, 법인설립등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불이익과 중과세등으로 가능하면 이런 지역이 아닌 곳으로 분산배치 하려 합니다.

 

요약하면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의 불이익과 중과세가 없는 지역을 줄여서 비과밀지역 혹은 비과밀억제권역이라고 합니다.

 

수도권과밀억제권역관련 정보 : 기업과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의 의미에 대한 지난 포스팅 참조하세요.

https://sohohub8.tistory.com/7680320

 

수도권과밀억제권역 의미와 기업의 관계 : 중소기업 중과세와 불이익

코로나도 잦아들면서 창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의 경우 더더욱 알뜰하게 준비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원하는 기업들은

sohohub8.tistory.com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의 중요성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의 중요성은 이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내에서 법인설립이나 사업자등록을 하려는 기업중 공간이 필요없거나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법인설립후 법인사업자등록이나 개인기업일경우 사업자등록이 필요한 경우 요긴하게 활용하는 비상주사무실이 필요할 때 입니다.

 

비상주사무실은 대개 공간을 별로 사용하지 않는 여러가지 이유로 비용절감을 위해 사무실이나 법인이나 개인 사업장주소지가 필요할 경우 활용하는데 과밀억제권역의 주소지로 법인설립, 사업자등록을 한다는 것은 결국 원래의 비상주사무실 선택의 의미가 없는 것이죠.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의 효과

 

비과밀억제권역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하면 가장 큰 혜택은 당연히 수도권 과밀억제권의 불이익이 없어지니, 창업중소기업 세액감면이나 청년창업중소기업 세액감면, 법인등록세나 법인의 부동산 취득세 중과문제등을 모두 해소할 수 있는 것이이죠.

 

구분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내
설립된 기업
(과밀권내 설립기업)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외
설립된  기업
(소호허브  입주사)
해당지역 서울,수도권 대부분 지역
수도권과밀억제권역
(분당,수원,성남,광교,판교등)
용인시포함 수도권외곽
(소호허브 입주시 비과밀권
기업으로 분류됨)
법인 등록세 중과세  3배중과  ( 기본세율X3배) 중과없음 ( 기본세율)
사업장소재지에 따른
법인세(소득세)감면
없음 과밀억제권역외지역 창업시
일정요건시 5년간 50%감면
법인의 부동산 취득세 취득세 3배 중과 중과없음
중소기업 지원 및 투자요건 적용제외 혹은 일부적용 배제요건 없음
창업중소기업 세액감면
(청년창업세액감면)
적용제외 혹은 일부적용 세액감면 적용

 

아마도 중소기업에 가장 예민한 부분은 창업중소기업세액감면이나 청년창업세액감면관련 소득세나 법인세 감면조치와 법인의 등록세, 취득세 감면에 제일 민감하신 듯 합니다.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다 똑같나?

 

비과밀억제권 비상주사무실중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고 믿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잘못된 선택으로 문제가 발생하면 해결을 위한 비용이 몇배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몇 년전 주택구입관련 부동산법인에 대해 대대적인 조사와 세금문제가 있었던 것을 기억하시죠? 이런 문제를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서는 미리 안전하고 문제되지 않는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개념과 의미 1

문제없는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현명한 선택법

무엇보다 안전한지요 문제될 요소가 없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죠?  그간 문제된 사례를 살펴보면 최저가 저렴한 비상주사무실이라 하여 계약후 얼마있다 이 계약한 회사가 갑자기 사라져 버리는 경우 입니다. 2년간 계약을 했는데 1개월후 계약회사가 사라진다는 의미는 결국 주소지로 계약한 임대차나 전대차 계약이 무효화  된다는 의미 입니다.

 

이런 임대차나 전대차계약한 것이 날아간 것은 가장 기본적인 손실이고, 이외에도 법인이라면 법인등기부터 다시 계약한 주소지로 변경해야 하고, 사업자등록도 수정변경해야 하고, 이외에 회사 주소지 변경에 따라 추가적으로 바꿔야 하는 서류나 절차 공적인 등록등을 전부 변경하는 것을 감안하면 계약한 비용 손실보다 훨씬 커질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한 다음 표에서 제시하는 정도는 체크해 본뒤 신뢰할 수 있는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해야 안전 합니다.

 

*비과밀 비상주사무실계약시 점검표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선택시 고려할 사항 : 계약점검표

 

비과밀 비상주사무실중 최선의 입지와 시설과 함께 15년 업력의 용.인.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

비과밀 용.인. 비상주사무실

 

또다른 비상주사무실 기본적 관리에 있어서 접근성도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선택한 사무실이 너무 외곽이거나 대중교통으로 거의 접근이 불가하거나 너무 먼곳이라면 여러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서울 강남역에서 분당선 죽전역까지 30분대 인 점을 고려하면 용.인. 비상주사무실 소호허브의 입지가 빛나게 됩니다.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접근성과 위치를 잘 보세요

 

이런 접근성이 중요한 이유는 꼼꼼하고 치밀한 비상주사무실 계약하신 업체 대표님은 필요한 상담이나 미팅을 사무실근처에서 하신뒤 사무실 근처에서 식사나 커피등을 하거나 접대도 할 수 있다면 주변에서 하면서 지출 증빙이나 실제 근무한 이력들을 차곡차곡 준비하십니다.  이런 것이 가능하려면 비상주사무실 주변환경과 교통과 접근성이 좋아야 겠죠?

용.인.비상주사무실도 지역적으로 매우 넓습니다. 외진 용.인.지역은 서울에서 1시간30분이상 심지어 2시간이 넘는 곳이라면 다소 부적합할 수 있는 이유는 혹여라도 관공서등에서 실제 접근이 불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합리적 의심이 가능 위치일 경우 입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접근성이나 실제 근무나 업무를 볼 수 있는 환경인지도 중요합니다.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한번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계약해서 편리하다구요?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계약을 인터넷으로?

 

아무리 저렴한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한다하셔도 사무실한번 방문도 없이 그냥 인터넷으로 계약을 할수 있다는 광고에 그냥 입금하고 계약을 하시는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실제 근무여부와 접근성 그리고 업무를 수행했는지가 중요하다는 점을 잘 읽으셨다면 직접 사무환경과 시설 그리고 접근성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일부의 경우 가보면 거의 닫혀있는 문에 아무도 없고 모양만 대충 갖춘 업무불가 비상주사무실이나 심지어 오피스텔 같은 공간 하나를 임대한 뒤 그곳에 대량으로 비상주입주사를 모집하는곳까지 있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계약하신다는 의미는 이런 최소한의 사항도 점검하지 않은 채 그냥 계약을 한다는 의미이니 정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용인최초로 2008년 설립이래 지금까지 16년차 비과밀 용.인.비상주사무실의 대표인 소호허브는 고객의 안전을 위해 대면계약의 원칙을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계약시 반드시 최소한 1번은 방문하여 계약을 하는 것을 지키며 소호허브입장에서도 제대로 된 업체가 아니거나 문제소지가 있는 업체라면 아예 계약을 하지 않는 원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저희 소호허브가 아니더라도 비상주사무실 계약전 반드시 사무실을 방문 실제 근무가 가능한지와 접근성 최소한 실제 가동이 되고 있는 비즈니스센터 비상주사무실인지를 확인 정도는 하신 뒤 계약을 하시는 성의(?)는 있어야 나 회사의 본점소재지 사업장소재지 주소지 계약을 하는 예의가 아닐까요?

 

 

비과밀 비상주사무실 개념과 의미 : 안전이 최고

 

저렴하지만 비과밀 비상주사무실도 여러분 본점소재지 사업장소재지 입니다.  사람으로 치면 주민등록주소지인데 그런 주소지 선택에 좀더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