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경제이야기/용인 수지 죽전 정보

용인시, ‘이노비즈(Inno-Biz)’ 사업 설명회 개최

소호허브 용인소호오피스 비상주사무실 2008. 10. 22. 15:25

 

  용인시(시장 서정석)는 23일(금) 오후 2시 문화복지행정타운 내 시청사 3층 철쭉실에서 용인시 기업지원과와 (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주관으로 ‘이노비즈 인증제도와 인증 코칭사업 설명회’를 마련하고 지역 우수업체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이노비즈(Inno-Biz)는 혁신(Innovation)과 비지니스(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가리키는 용어다. 이노비즈 기업으로 인증받으면 R&D, 금융, 인력, 판로, 수출 등 각 분야에서 정부 차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2007년 10월 말 현재 전국에 10,804개, 경기도에 3,256개, 용인시에 103개의 이노비즈 인증기업이 있다.

  용인시는 이번 설명회를 이노비즈 인증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기회로 삼아 미래 성장잠재력을 지닌 지역 중소기업들이 이노비즈 기업으로 인증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설명회는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와 기술신용보증기금 측 전문강사진이 ▲이노비즈 인증제도 소개 ▲‘07년 이노비즈 코칭사업 안내 ▲이노비즈 인증 실무1 - 온라인 상 자가진단 평가 ▲이노비즈 인증 실무 2 -현장평가  ▲질의응답 및 상담의 순서로 이어진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기업은 이노비즈 홈페이지(http://www.innobiz.net)에서 설명회 참석 안내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용인시의 중소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때 비로소 지역발전의 토대가 굳건해진다”며 “성장성 있는 업체들의 경우 확실한 미래투자를 위해 이노비즈 기업 인증을 받도록 권할 방침이며 이노비즈 인증기업들이 국내외 경쟁력을 갖추며 성장하도록 각종 시책기업 지원 시책 사업도 확대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용인시청 기업지원과 031-324-2283, 또는 (사)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02-2187-9631


이지선 기자 yonginnews@emp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