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천국/골프스윙

오른쪽 팔꿈치를 주목하라! GOLF-스윙

소호허브 용인소호오피스 비상주사무실 2009. 6. 21. 00:59

 

 

오른쪽 팔꿈치를 주목하라! GOLF-스윙

2008/03/30 22:44

복사 http://blog.naver.com/sjsw4350/120049866663

파워 히터는 가공할 장타력이 장점이긴 하지만 아울러 장타를 뽐내려고 하다가 오히려 엄청난 대가를 치루는 경우도 자주 발생한다. 오버스윙이 바로 그러한 위험을 불러오는 가장 흔한 습관이며, 특히 “장타를 때려내고 싶다”는 강렬한 욕망으로 인해 그런 위험이 초래된다. 그리고 그러한 문제는 위로 들린 오른쪽 팔꿈치에 그 원인이 있을 수 있다.

비거리가 늘어날 것이라는 생각으로 백스윙의 길이를 조금이라도 더 늘리려 하게 되면 이는 양손을 높이 들어올리는 결과를 가져오고, 그에 따라 오른쪽 팔꿈치를 위로 높이 치켜들게 된다. 그러면 스윙이 적절한 스윙면을 벗어나게 되고, 이는 다운스윙 때 클럽을 정확한 스윙면 위로 가져오기 위한 조정을 요구하게 된다.

비거리 욕심을 내는 대신 톱 단계 때 오른쪽 팔꿈치를 낮게 유지하는데 집중력을 모으도록 한다. 즉 몸의 측면으로 붙여주는 것이다. 이렇게 해주면 클럽이 스윙면 위로 유지되며 오버스윙을 방지할 수 있다. 어드레스 자세에서 가능한 한 클럽을 일직선으로 길게 뒤로 빼준다.

하지만 이어 상체를 톱 단계로 틀어줄 때 오른쪽 팔꿈치를 공중으로 똑바로 들어주지 말고 양손이 아래쪽에 있을 때 이미 자연스럽게 구부려주도록 한다. 그러면 클럽이 계속 스윙면 위로 흐르게 되며, 오버스윙을 하지 않고도 필요한 파워를 모두 얻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