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경제이야기/창업노하우

창업팁 비상주오피스로 비용절감과 절세 두마리 토끼 잡기

소호허브 용인소호오피스 비상주사무실 2021. 11. 9. 16:48

늦가을 비가 추적추적 내리니 정말 겨울로 성큼 다가서는 거 같네요.
소기업 SOHO기업의 편안한 보금자리 용인비상주소호사무실 소호허브 입니다.
힘든 코로나 시대를 지내며 우리 업무 형태도 변화가 왔어요, 더구나 위드코로나로 전환하면서 더욱 그런 변화는 계속 될 것 같아요.

용인비상주오피스 활용팁1

위드코로나시대  비상주오피스
코로나로 인해 근무형태도 집, 다른 장소, 사무실 중에 선택해서 업무를 하도록 하는 자율 근무 형태가 많아 지고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모이는게 부담스런 상황인지라 어찌보면 회사들로서도 당연한 조치 같아요.

이런 이유 때문인지 몰라도 최근 용인비상주소호사무실 소호허브에도 최근 비상주오피스를 계약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 혹시 사업자 주소 등록, 주소지 이전 등에 궁금한 분들을 위한 작은 팁하나를 전합니다.

용인비상주사무실 활용 팁1

사업자주소지와 신뢰성
오피스나 사무실로서 용인비상주오피스를 사용하는 한가지 예로는 큰 자본없이 가법게 시작하는 인터넷 쇼핑몰, 온라인사업등을 예로보더라도 회사의 주소지는 기업의 신뢰도와 연관이 높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어느 지역이냐에 따라 어느 행정구역인지에 따라 그 회사에 대한 신뢰도를 가늠하기도 합니다.

이런 업종과 유사한 가볍게 창업하는데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 아무래도 사업장 주소지가 수도권이기를 선호하는 편이지요. 당연히 대외적으로 사업장주소가 수도권에 있는게 그래도 신뢰성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봐야 겠지요.


임대사무실의 대안 용인비상주오피스
사무실임대의 대안 비상주오피스의 핵심 해법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비상주오피스 서비스는 말 그대로 상주하지 않고 쓰는 사무실을 말하는데, 사무실은 쓸필요는 없는데 법인이나 사업자 주소지는 꼭 필요한 경우에 일반 사무실임대의 문제점을 대신해서 저렴하게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집으로 등록하면 되지 왜 돈을 내고 사업자 주소지를 따로 등록하는지 이해가 안 간다면 이 내용을 꼭 한번 검토해 봐야 합니다.

공유오피스와 비상주오피스 활용법


수도권 절세가능 용인비상주오피스
용인비상주소호사무실 소호허브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인 서울,강남,분당,수원,광교,성남등과 가까운 분당선 죽전역 인근이면서, 이런 지역과 큰 차이가 나는 성장관리권역 즉 세금도 줄이면서 여러가지 불이익이 없으면서 과밀억제권역과 가장 가깝고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는 특장점이 있어요.

절세와 중소기업 지원에 불이익이 상대적으로 교통도 편리하고 방문하기 매우 편리한 위치이면서 주변 업무환경도 좋은 점 때문에 더욱 선호하는 이유가 된다는 팁입니다.


불안한 저가보다는 안전과 신뢰성
용인비상주오피스이라도 우편관리나 아니면 중요한 지출이나 업무를 실제 사무실에서 진행하면서 혹여나 실제 운영이 되지 않는 의심의 눈초리를 사전에 예장하기 위해서도 이런 부분까지 신경쓰는 꼼꼼한 분들도 많습니다. 가격만 보고  원격으로 계약하는 분들과는 차이가 크지요. 준비가 철저한 분들은 오히려 길게 회사를 유지하고 관리하실 것을 고려하면서, 절세도 되면서 업무에 용이한 곳을 찾는 세심함을 잊지 않으신 답니다.
저가로 관리가 안되는 곳의 문제나 위험을 감수하는 것보다 길게 보고 제대로 된 곳을 선택하는게 중요할 수 있는 점도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사업장주소지 신뢰도와 비상주사무실


일반사무실임대와 비상주오피스의 비용 차이
아무리 작은 소형 사무실이라 할지라도 보증금과 관리비에 더하여 매월 결제하는 월세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어요. 임대료보다 훨씬 더 저렴한 예산으로 번듯한 사업장 주소지를 갖게 되는데다 이런 시설과 장비 업무환경을 내돈으로 준비해보면 생각보다 많은 비용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비용절감의 효과는 아주 크다고 볼 수 있어요.

 

비용절감을 위해 집을 사업장으로?
단지 비용만을 생각해서 집을 법인이나 사업장주소지로 하면, 우선 집주소 전체가 노출되는 문제와 더불어 집에서 근무시 업무 집중도가 떨어지는 큰 단점이 있어요.
그리고 집에서 설립할 수 있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여러 부가적인 서류나 업종제한등도 있으므로 관할세무서를 통해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편리한 용인비상주오피스
업무를 위해 외출하거나 부재중일 때 우편물이나 택배를 집에서 받으려면 여간 불편한 경우가 많으니 따로 비상주오피스의 경우 부재중에도 우편물이나 택배 수령도 되고, 우편물이나 택배를 찾으러 오기 어렵다면 정기적으로 무료발송해 드리는 서비스도 있고, 많은 우편물을 거의 매주 받기를 원한다면 옵션으로 추가 우편서비스를 선택하면 매주 우편물이나 택배가 있으면 지정주소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가능하다니 이용해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원격계약과 방문계약 차이 
전부는 아니겠지만 원격계약을 유도하는 경우 대개 거의 업무가 어려울 정도의 환경이거나 외곽의 방문하기 어려운 위치 일 수 있어요. 아무리 저렴한 비상주오피스라해도 정말 내 본점으로서 손색이 없는 시설과 환경 입지인지는 꼭 실제로 방문해 보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비상주오피스 필수점검 3가지

 

필수점검1 : 소유주 비상주오피스
또한 비상주오피스라도 소유주가 운영하는 곳이 좋은 이유는 임차인 지위의 비상주오피스의 경우는 꼭 소유주로부터의 전대동의가 있어야 하고, 임차인 지위의 경우 비상주오피스와 장기계약을 하는데 그 임차인지위의 업체와 소유주간 임대차계약이 중간에 종료가 된다면 그곳에 비상주오피스를 등록한 경우 큰 낭패 이겠죠?

필수점검2 : 시설확인후 계약
아무리 저렴해도 원격계약에 현혹되지 마시고 방문확인을 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실제 방문해 보시면 업무가 가능한 위치인지 아울러 시설이 그럴만 한지 금방 확인 됩니다.


필수점검3 : 규모와 업력 확인
또한 위에 설명한 대량 계약후 잠적사례를 감안한다면 얼마나 오랫동안 운영해 오고, 규모가 어느정도 인지를 파악해 보세요. 한가지 비교 기준으로 SOHO허브 용인비상주소호사무실은 250평규모의 대규모로 소유주가 직접 14년째 운영중임을 기억하시고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창업사무실비용절감에 적합한 용인비상주오피스

실속있게 사업하세요
사업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보여주기 위한 불필요한 투자에 소중한 여러분의 자본을 낭비하지 마세요. 꼭 필요한 곳에 투자하셔야 합니다. 사업이나 창업을 해보면 어찌그리 돈 쓸 곳은 많은지, 창업자금으로 준비한 돈은 금방 소진되, 항상 부족할 수 밖에없어요. 필요한 지출사항을 전부다 예상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쓸데는 반드시 투자를 해야 겠지만, 절약할 수 있는 곳에서는 꼭 아껴뒀다 아주 중요한 싯점에 아껴둔 자금을 적기에 활용해야 성공에 훨씬 가까워 질 수 있습니다.

창업에 가장 큰 비용이 들어가는 사무실 확보문제, 초기라면 꼭 비상주오피스로 절약 할 수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보고 실속있게 사업을 하세요.


#용인비상주오피스, #용인비상주사무실, #창업사무실임대, #사무실임대대안